본문 바로가기

동네한바퀴의 일상다반사

친환경 이동수단 전동바이크 시승, 에토코리아



요즘 취미생활 중에 하나인 스케이트보드!


스노우보드는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인데 비해


스케이트보드는 계절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에요.


스케이트보드, 롱보드, 크루져보드 등 보드의 목적에 따라 종류도 다양하고


요즘에는 보드에 배터리를 달아서 타는 전동크루져보드도 많이들 타더라구요.



지난주 여름휴가 차 부산에 내려갔다가 전동크루져보드를 타볼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방문했어요.



에토코리아

http://www.etokorea.com/



(다음지도에는 로리스토어로 등록되어 있어요)





부산지하철 4호선을 타고 서부산유통지구역에 내리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어요.






요렇게 매장이 따~악!!


친환경 레져 이동수단을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어요.


대부분이 전기로 충전해서 타기 때문에 친환경 이동수단이라는 ㅋㅋ


매장을 방문하면 다양한 아이템들을 직접 타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전동스쿠터 ZEST


속도는 시속 40km까지 나고 완충하면 6-7시간 정도 탈 수 있다고 해요.


출퇴근 거리가 가까우면 이거 타고 출퇴근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ㅋㅋ






이건 요즘 한강에서 많이 보이던 나인봇!


여의도한강공원에 가면 나인봇 타고 돌아다니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어요 ㅋㅋ


아마 한강에서 대여해주는 곳이 있는 듯 ㅋ


어릴때 타던 씽씽이(?)이랑 비슷하게 생겼는데 발로 차주지 않아도 알아서 움직인다는 ㅋㅋㅋ


뭔가 미래에서 온 사람이 타고다니는 이동수단 같다는 ㅋㅋㅋ







나를 가장 힘들게 했던 에어휠 ㅋㅋㅋㅋ


오로지 두 발로 균형을 잡아야 하는 연습이 필요한 전동바이크에요 ㅋㅋ


이건 구매를 하면 매장 앞에서 짧게는 5분, 길게는 1시간 정도 타는 법을 배우고 간다고 하더라구요.


균형을 맞춰 올라타서 몸을 앞으로 내밀면 알아서 자동으로 가는 신기한 전동바이크였어요.


멈출때는 몸을 살짝만 뒤로 젖혀주면 알아서 멈춘다는 ㅋㅋ 오 개신기 ㅋㅋ


하지만 균형 잡는게 외발자전거 타는거만큼 어렵습니다 ㅋ (외발자전거도 안타봐놓고선... ㅋㅋㅋ)







전동보드 말고도 롱보드도 취급하고 있어요.


스페인브랜드인 롱아이랜드를 취급!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로 이번에 처음 타봤어요.







오른쪽 옆에 미니크루져보드도 살짜쿵 ㅋㅋㅋ




에토코리아 공식블로그

http://blog.naver.com/etokorea1



블로그에 가면 전동바이크와 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전동바이크에 관심있는 분은 한번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