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네한바퀴의 일상다반사

[클럽청호] 가평워크샵_여름수상레저 웨이크보드 도전




지난 워크샵에 클럽청호에 다녀왔었죠


http://www.koreaskier.com/



작년에도 클럽청호에서 수상레포츠를 재밌게 즐겼었죠.


그치만 작년에는 놀이기구 타는 걸로 그쳤었는데 이번에는 제대로 수상레저를 즐겨보기로 합니다.


클럽청호 대표님이 여긴 웨이크보드가 원래 전문이라고 해서!


우리도 그럼 이번엔 웨이크보드를 즐겨보기로 합니다.




웨이크보드 처음 배울때는 지상교육 한번, 실제로 물 위에서 타는거 두번 이렇게 탄다고 하더라구요.







다같이 앉아서 지상교육을 받는중 ㅋㅋ


다들 웨이크보드는 처음이라 진지하게 듣고 있어요.


자세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떻게 일어나는지 


물위에 하기 전에 지상에서 간단한 자세교육을 받았어요.






다리를 가슴 쪽으로 바짝 땡겨서 다리 모양을 저렇게 한 후


팔에 힘은 뺀 상태에서 배가 출발하면 천천히 일어나서 


골반을 틀어 자세를 잡아주면 되더라구요.


뭔가 글로 쓰려니 설명이 제대로 안되네요 ㅋㅋㅋㅋ






지상교육 때는 강사님이 저렇게 줄을 댕겨줘요 ㅋㅋㅋㅋ


팔에 힘은 뺀 상태로 엉덩이로 일어나는게 포인트!! ㅋㅋㅋ






지상교육이 끝나면 봉을 잡고 일어서는 연습을 해요 ㅋㅋㅋ


보드를 신고 물에 들어가다보니 처음에 자세 취하는게 좀 어려웠다는 ㅋㅋㅋ


수영을 하지 못하지만 물에 동동 떠있는건 재밌어요 ㅋㅋㅋ


팔에 힘을 빼고 하체 힘으로 일어서는게 포인트 ㅋㅋㅋ


살려고 팔에 힘 주고 타면 팔이 부들부들...ㅎㅎㅎㅎ 팔만 아프고 힘만 빠진다는 ㅋㅋ


스노우브드든 스케이트보드든 웨이크보드든 


보드 종류는 모두 다리 힘이 중요한거 같아요.








강사님이 친절하게 잘 알려주신 덕분에 봉 잡고 타는건 어렵지 않게 일어섰어요!!!


 운동신경 좋다고 칭찬도 받았다는 ㅋㅋㅋㅋㅋㅋ


요즘 열심히 운동한 효과가 웨이크보드 탈때 나오네요 ㅋㅋㅋ






이렇게 봉 잡고 타는 연습이 끝나면 줄을 잡고 타는 진짜 웨이크보드를 타는데


바로 타는게 아니라 충분히 휴식을 취한 다음 타더라구요.


이미 힘을 많이 뺀 상태이기 때문에 바로 타면 제대로 타지 못한다고... ㅋㅋㅋ


한시간 정도 쉬어준 다음 탄다고 해요.



그래서 저흰 그 쉬는 시간을 참지 못하고 놀이기구를 ㅋㅋㅋㅋㅋㅋ






작년에 이어 올해도 플라이피쉬를 ㅋㅋㅋㅋ


플라이피쉬는 2명이서 탈 수 있는 놀이기구에요.


두 사람의 몸무게가 비슷할수록 균형이 잘 맞아서 하늘 위로 붕붕 잘 날아다녀요.






몸무게가 가벼울수록 더 높이높이 날아가는 스릴있는 플라이피쉬 ㅋㅋㅋ


하늘 위로 날아오를때마다 비명이 절로 나와요 ㅋㅋㅋ






그 다음은 팀워크가 중요한 바나나보트!


작년에도 바나나보트를 탔는데 가장 수상레저다운 놀이기구였어요.


그래서 바나나보트는 올해도 꼭 타야지 모두들 입을 모아 약속을 했었죠 ㅋㅋㅋㅋ


제일 앞사람의 구령에 따라 좌우로 움직이면서 타는게 포인트입니다.







아휴 ... 놀이기구 작년만큼 많이 탔네요 ㅋㅋㅋㅋ


이건 빅마블이라는 놀이기구에요.


손잡이 잡고 가만히 앉아있으면 물에 통통 튀는 느낌을 즐길 수 있는 ㅋㅋㅋ


궁뎅이가 좀 아픈 놀이기구죠 ㅋㅋㅋㅋ




웨이크보드 타기 위해서 쉬어야 하는데 한시간동안 쉬지 않고 저렇게 놀이기구를 계속......


타다보니 정작 제대로된 웨이크보드를 탈때는 힘이 빠져서 일어나질 못했어요....OTL


아 ... 정말 제대로 타보고 싶었는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웨이크보드 타는 사진은 하나도 건지지 못한............




그래도 한번 배웠으니 다음에 탈때는 제대로 타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ㅋㅋㅋ







재밌게 놀고 난 후 단체샷은 필수!


올 여름도 클럽청호에서 재밌게 잘 놀았습니다!!